디아블로4에는 그곳에서만 사용하는 용어들이 있습니다. 이것이 정확히 무슨 뜻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거리&원거리 범위
아이템 옵션을 보시면 근거리 적에게 피해 원거리 적에게 피해 옵션이 있습니다. 그 구분이 어디까지인지 알기가 힘듦니다. 그 부분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근접 무기로 공격가능한 범위가 근거리고 나머지 범위는 모두 원거리 입니다.
취약
취약은 디아블로4에서 제일 중요한 효과 입니다. 취약 상태일 경우에는 받는 피해가 20% 증가하게 됩니다. 20%면 꽤나 큰 수치이기 때문에 이것을 오래 유지하는것도 강함의 이유가 됩니다.
몬스터들이 취약상태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체력바와 생명력 구슬을 확인하면 됩니다. 취약 상태의 몬스터 체력바는 테두리가 보라색이 됩니다. 플레이어 같은 경우는 생명력 구슬이 깨져 있으면 취약 상태에 걸린거라고 볼수 있습니다.
건강&부상
건강과 부상은 현재 남은 체력에 대한 용어 입니다. 체력이 80%이상이면 건강 상태이며, 체력이 35% 미만이면 부상상태 입니다.
건강과 부상중 추가 피해를 얻는 옵션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건강 상태를 추천합니다. 고레벨이 될수록 몬스터들을 한두방에 처리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부상상태는 최대 데미지가 35% 이상이 나올수 없습니다. 하지만 건강 상태에서 데미지가 추가되면 한방에 100%가 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둘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건강을 선택하세요.
군중 제어
군중 제어는 행동에 제약을 가하는 모든 디버프 입니다. 군중 제어에는 오한, 빙결, 멍해짐, 공포, 이동 불가, 넘어짐, 밀쳐냄, 감속, 기절, 도발, 끝 등이 있습니다.
오한은 이동 속도를 감속시키는 효과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오한은 중첩이 되면 이동과 공격이 불가능한 빙결 상태로 바뀝니다.
멍해짐은 짧은 시간 동안 공격을 하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끈 같은 경우는 정예 보스 몬스터를 상대할때 사슬 같은것으로 묶이는데 일정 범위 이상 이동반경이 제한 되는 효과 입니다.
저지 불가&면역
저지 불가는 군중 제어에 걸리지 않는 상태입니다. 머리 위에 끊어진 사슬 모양으로 표시 됩니다.
저지 면역은 군중 제어에 걸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피해까지도 무시하는 무적 상태를 의미 합니다.
보강&제압
보강은 특정 스킬로 체력 최대치를 초과하여 체력을 보충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제압은 3% 확률로 현재 생명력과 보강의 합에 따라 추가피해를 주는 효과 입니다.
가시
가시는 일정 수치를 피해를 준 상대에게 반사피해로 돌려주는 효과 입니다.
광분&광폭화
광분은 광폭화 비슷한 개념입니다. 광분은 악몽 던전의 속성으로 등장 관분 상태의 몬스터는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광폭화는 공격력이 25% 이동속도가 15% 증가하는 효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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