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괴:스타레일

[붕괴:스타레일][책][마이너 램프]발라웨이가 고객에게 보내는 편지

by 더 디레 2023. 5. 8.
반응형

[마이너 램프] 발라웨이가 고객에게 보내는 편지

고대 유물을 발굴한 방랑자 여러분께 알립니다.

유감스럽지만, 이번 세금 납부 기간이 끝나면, 고대 유물 판독과 감정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하겠습니다. 그 외에 무역 장터에 설치된 상담소도 문을 닫을 예정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오늘부터 갱도를 걸으면서 정체 모를 고대 고철 덩어리에 걸려 넘어지거나, 채굴팀이 실수로 뜨거운 빛을 내뿜는 고대 무기를 파냈다고 그걸 횡재인 줄 알고 히죽거리지 말란 소리입니다. 그리고 그 더러운 고철을 또 땀 뻘뻘 흘리며 힘들게 저한테 메고 오지도 마시고요.

앞서 말한 대로 끝입니다. 제가 맡은 일은 여기까지입니다.

누군가는 묻겠죠. 잘만 하던 업무를 왜 갑자기 멈추냐고요. 그럼 제가 정중히 이번 기회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상황을 잘 모르실 수도 있으니까요.

첫 번째로, 이 일은 고생에 비해 얻는 게 적습니다.

제가 이 일을 하는 이유는, 원래는 구세계로부터 남겨진 기술 설명서나 원고 등등으로 고대 유물의 기능을 해석하고 감정해서 다들 자기가 주운 걸 갖고 흥정할 때 어느 정도 적정 선을 지키길 바라서였죠.

알 사람은 알 겁니다. 구세계의 사람들이 어떻게 그런 기계를 만들었는지 아는 사람은 이제 없습니다. 그 사람들의 머릿속에 담긴 지식은 더더욱 모릅니다.

어떤 고대 유물은 공기에 노출되자마자 폭발해 버려서 가스로 가득 찬 갱도보다 더 위험하고 어떤 건 평범한 금속 막대기 같아서 그쪽 아내가 난로를 쑤실 때 쓰는 부지깽이랑 별 차이가 없어 보이죠. 그런데 위에 달린 버튼을 누르면, 아내가 크게 화났을 때 마냥 무섭게 폭발하죠.

예시를 하나 들어보죠. 지난번 세금 납부 기간 때 저는 타원형 알을 하나 입수했습니다(그래요, 벨로보그 육가공장에서 팔았던 그 알이에요). 저는 갖고 있는 모든 원고를 다 뒤졌고, 결국 구세계 잡지에서 이것이 [람레아의 달걀]이라 불리는 보석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럼 여기서 질문, 보석이 뭘까요? 우서 어르신께 가르침을 청한 후에야 비로소 저희는 보석이 장식에 쓰이는 물건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죠. 구세계 사람들은 어찌나 방탕하고 일만 만은지,

어르신은 이 뜨거운 알을 한참 두드려서, 위에 달린, 물건을 거는 데 쓰일 것 같은 작은 고리를 떼어냈습니다. 그러자 알은 갑자기 빛과 열이 나더군요. 네. 마이너 램프 수백 개를 겹쳐 놓은 것보다 더 밟은 빛 말이에요(물론 어르신이 과장하셨을 수도).. 그렇게 원래도 좋지 않았던 어르신의 시력은 그날로 맛이 가고 말았죠. 운 좋겠도 저는 그때 차를 끓이러 가서 실명은 면할 수 있었지만, 어르신의 아드님께 실명 직전까지 얻어터졌어요. 통조림 60여 개로 겨우 그 일을 마무리했죠.

이제 좀 아시겠어요? 저는 목숨을 걸고 여러분을 위해서 감정하는 거예요. 근데 여러분이 내는 사례비로는 제 병원비도 감당이 안돼서요.

오케이. 그럼 두 번째. [마이너 램프]의 권위에 의문을 품은 자들이 있습니다.

요즘 볼더 타운 밖은 점점 위험해지고 있고, 우리 마을로 오는 방랑자의 수도 증가하고 있죠. 사람이 많이 유입되면 소문도 따라 들어오기 마련 아닙니까. [빌라웨이의 감정은 엉망이다.], [리벳 타운에서 온 방랑자라면 누구라도 발라웨이보다 낫다]라는 헛소리를 많이 들었죠 -- 대체 누가 이런 악담을 퍼뜨렸는지 모르겠지만, 전 따지기 귀찮아요. 그래요. 안 하면 그만이죠! 어차피 여러분은 더 좋은 안목을 가진 감정가를 찾을 수 있잖아요?

저는 그동안 운 좋게 의뢰를 맡긴 여러분을 최선을 다해 도와드렸죠. 여러분이 캐논 고대 문물을 탐낸 적은 단 한 번도 없었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전 한 치의 부끄러움도 없으며, 단 한 번도 사기 치지 않았죠. 근데 바깥에서 온 녀석들을 믿을 수 있나요? 이윤만 추구하는 이기적인 녀석들이죠. 여러분의 보물은 그들 앞에서 아무 가치도 없습니다. 그들은 헛소리를 믿은 여러분에게 보물을 헐값에 사들여 다른 곳에서 크게 한 몫 잡을 생각뿐이죠.

하지만 [마이너 램프]의 발라웨이는 무정한 사람이 아닙니다. 뭐든지 예외가 있기 마련이죠.

만약 여러분에게 값진 보물이 있다면, 대신 보관해 줄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사기당할까 걱정되는 제가, 원칙을 깨고 베푸는 선의로 이해해 주세요. 아시겠어요? 고철 덩어리를 원한다면 다른 전문가를 찾아가세요. 발라웨이는 감정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니까요.

반응형

댓글